국제유가가 강세를 보이자 전통의 유가 수혜주로 꼽히는 조선주도 콧노래를 부르고 있다. 국제유가가 오를수록 원유를 캐내는 데 사용되는 강관이나 해양 플랜트 등에 대한 발주가 늘기 때문이다. 선박 가격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도 호재다.
한화-대우조선해양 합병은 지난 2월부터 지난달 말까지 튀르키예, 일본, 베트남, 중국, 유럽연합(EU) 등 7개 경쟁 당국으로부터 모두 승인을 받았다. 현재 한국 공정위 심사가 진행 중으로 이 심사가 조속히 끝나야 한화그룹이 2조원을 투자해 대우조선해양 경영권을 본격적으로 인수할 수 있다
공정위가 집중 검증하고 있는 분야는 군함 시장이다. 방산 분야 강자인 한화가 대우조선해양에서 만든 군함에 무기를 탑재할 경우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 등 다른 경쟁사들이 불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컨대 방위사업청이 발주한 군함 입찰 심사에서 한화는 각종 무기·통신장비와 군함 간 최적의 궁합을 보유 중이라고 앞세워 기술 평가 등에서 높은 점수를 챙길 수 있다. 방산 분야 입찰에서 기술력은 전체 평가 점수의 80%를 차지할 정도로 중요하다.
글로벌 동박 1위 업체인 SK넥실리스가 전 세계 전기차 1위 업체인 테슬라에 대규모로 동박을 공급하는 계약이 곧 체결될 것으로 보인다.
SK넥실리스는 SKC의 100% 자회사로, 이차전지 핵심 소재인 동박을 생산한다. 동박은 리튬이온 배터리에 들어가는 얇은 구리막이다. 전기차 배터리 필수 소재 중 하나인 음극재를 감싸 지탱하고 전류를 흐를 수 있도록 한다. 동박이 얇을수록 더 많은 음극활물질(양극에서 나온 리튬이온을 저장, 방출하면서 전기를 발생시키는 역할을 하는 물질)을 넣을 수 있어 가벼우면서도 높은 용량의 배터리를 만들 수 있다
LS전선은 3일 자회사 LS머트리얼즈의 코스닥 상장을 위해 KB증권, 키움증권과 대표주관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6월까지 예비심사를 청구하고 연내 코스닥 상장을 마치겠다는 구상이다
누가보면 아모레퍼시픽에 2040세대 타겟 브랜드는 없는 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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