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탈세계화 시대에도 세계화가 되어가는 엔터산업 (KB증권)
1) 음악의 세계화 (로코노믹스)
- 스트리밍으로 글로벌 뮤직 접근성 제고 => 슈퍼스타 국적 다변화
2) Kpop 확산 여할을 해줄 동남아시아 주목. 특히, 필리핀
- 해외에 거주하는 필리핀 인구가 많아, 전파 역할 가능
- 영어를 공용어로 쓰기 때문에, SNS 컨텐츠 공유시, 파급력 높음
- 인구 증가, 젊은 세대 비중 높음
엔터산업이 세계화가 가능한 특징
1) 대체불가능성 => 메타버스? 가상? 짝퉁? 유일무이한 아티스트의 대면공연을 대체할 수 없음
2) 관세를 부과하지 못하는 산업 => 스트리밍 서비스 무관세
한국 음악 산업의 수출 확대
- 탈 일본, 북미 및 기타 아시아로의 수출 확대
- 단, "인구가 많고 소득 수준이 높은 국가들이 음악에 더 많은 돈을 지출하는 경향. 음반지출은 GDP에 비례하여 증가'
=> 엔터사: 북미를 선점하는 아티스트 라인업이 많을수록 투자 최선호.
반응형
'엔터 컨텐츠 섹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0503 하이브 - 위버스 구독 모델, 플랫폼 성장 주목 / 뉴진스 소통앱 포닝 유료 모델 (0) | 2023.05.03 |
---|---|
23년 5월 엔터 - 소속사별 일정 (하이브/JYP 최선호) (0) | 2023.05.01 |
230419 SBS - 연간 영업이익 800억대 유지 / 드라마 편성 확대 / 글로벌 OTT 계약 발생 (0) | 2023.04.20 |
230410 YG엔터테인먼트 + (0) | 2023.04.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