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무색의 투명한 광물로 만드는 모조 다이아몬드와 달리, 천연 다이아몬드 씨앗(탄소 원소)을 실험실에서 배양해 만들어낸다. 천연 다이아몬드와 물리적, 화학적, 광학적 특성이 동일하다.
가장 큰 차별점은 대량생산 가능 여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몇 주면 충분하다. 채굴에서 제조로 다이아몬드 시장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공삼품으로서의 다이아몬드가 희소성이란 보석의 최대 가치를 희석할 위험이 있음. 이미 글로벌 다이아몬드 가격은 뚝뚝 떨어지는 중.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천연 다이아몬드는 채굴 과정에서 환경오염과 노동력 착취 논란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줄어드는 사무실 출근, 늘어나는 교외 이주, 사무실 밀집 지역 쇼핑 감소 등으로 초거대 도시의 부동산 수요 감소.
오피스 수요가 20% 감소하는 샌프란시스코가 가장 큰 타격을 받을 것.
유럽과 아시아인은 동료와의 사회적 관계를 고려해 사무실 출근을 선호하는 데 비해, 미국인은 원격근무의 높은 생산성에 점수를 준다. 이로 인해, IT, 금융업계가 몰려있는 샌프란시스코와 뉴욕이 가장 크게 타격을 받음.
최대주주가 폭스바겐인 중국 배터리회사 궈시안이 미국에 20억불 규모의 전기자동차 배터리 제조 공장을 설립 예정.
미국 정부 승인 아래, 10GWh 규모의 리튬이온 배터리팩과 40GWh 규모의 리튬이온 배터리셀 생산 공장을 설립할 계획. 양산 물량은 북미 자동차 회사에 납품될 예정.
궈시안은 2028년까지 200GWh 공급 계약이 체결되어 있음.
IRA 우회 가능. 게다가 일리노이주는 5억불 규모의 인센티브 지금 및 20년간 2억불 세금 감면 혜택 제공.
한화오션이 3조 규모의 폴란드 잠수함 프로젝트를 따낼 가능성이 커졌다. 사업 주체인 폴란드 국영 방산업체가 한화와 포괄적 협력에 나서겠다고 밝히면서 청신호가 켜짐.
광물 B2B 플랫폼
니켈 흑연 등 배터리 원자재 투자 확대
=> 상사화
STX는 배터리 원자재 트레이딩에 집중하기 위해, 해운 물류 분야를 맡는 STX그린로지스를 인적분할했다. '망한 조선사'의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선택과 집중을 확고히 한다고 함.
조만간 주식 거래가 재개된다.
탄소배출권 시장 확장시, 사물인터넷 전용망, 실시간 주행정보, 배터리 사용 등 데이터 수집 기술 필요
암재검을 위해 환자를 다시 부르는 리콜률도 루닛 AI와 전문의 1명을 결합한 경우가 가장 낮았다.
댓글